메인메뉴 바로가기
메인 컨텐츠 바로가기

회사소개 Company Introduction

CEO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신영자산운용 대표이사 허남권입니다.

2017년 국내 주식시장을 되돌아보면 대내외 정치 이벤트, 지정학적 리스크, 중국 사드 보복 등 국내 경기 전반에 부정적 영향을 제공한 이슈들이 어느때 보다 많았던 한해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 글로벌 경기회복과 한국 주식시장의 저평가 매력 및 기업들의 탄탄한 기업실적을 기반으로 한 우호적 수급 환경이 주식시장에 긍정적 기여를 하며 10년간의 박스권을 탈출하는 기록적인 한해를 보냈습니다. 특히나 삼성전자를 비롯한 IT기업 및 KOSDAQ내 바이오를 중심으로 한 가격 상승세가 크게 두드러진 모습입니다.

2017년 이후 앞으로의 한국의 주식시장은 어떤 청사진을 보여줄 지가 궁금하실 것 같습니다. 우선 신정부의 정책방향이 매우 중요한 포인트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기업지배구조개선, 소득주도성장, 혁신기업중심성장,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기업에 대한 적극적 지원 등 경제활성화 방안을 통한 내수 활성화를 꾀하기 위한 정책들이 가시화되며 기업의 투자여건은 보다 개선될 것으로 보입니다. 더불어 부동산과열 억제 정책 등 본격적인 투자자산의 증시 유입 촉진계획 등이 나오며 국내 주식투자에 유리한 환경이 전개될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한국 사회는 여전히 저성장, 저금리 환경하에서 높아지는 세금부담과 고령화사회 진입이라는 어려운 국면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투자환경 하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내 자산을 지키는 투자’, 다시말해 하락 리스크가 낮은 내재가치가 확실한 가치주에 투자하는 것이 적합하다고 판단합니다. 개별 우량 기업에 장기 투자하며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유망 기업의 주주 지위를 확보하게 된다면, 궁극적으로 세금과 저수익성이라는 부담에서 보다 자유로운 자산운용이 가능해지기 때문입니다.

주식시장은 자본주의를 발전시킨 인간의 투기심리가 반영되어 기회의 장이기도 하지만 곳곳에 높은 위험과 변동성이 도사리고 있습니다. 따라서 냉철하게 가치를 산정하고 평가하여 시간에 투자하는 방법이 가장 현명한 운용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역사적으로 주가는 항상 내재가치에 수렴하여 왔고, 또한 기대 이상의 높은 수익률을 시현해 왔습니다. 이러한 지속적인 시간에의 투자와 인내가 오늘날 저희가 운용하는 펀드의 지향점이기도 합니다.

22년간 가치투자철학을 원칙으로 당사는 올해도 가치주, 배당주 투자를 일관성 있게 유지하며 보다 매력적인 기업을 발굴하여 투자하는 데에 매진할 예정입니다.

다시한번, 변화무쌍하고 예측하기 어려운 투자환경에도 불구하고 신영자산운용을 믿고 소중한 자산을 맡겨 주신 고객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 올립니다. 앞으로도 고객 여러분의 믿음에 부응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